5월의 가정의 날에는 정말 많은 행사가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더욱더 분주해지는 5월이고 12달 중에서 설레고 행복한 달이 5월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5월 부처님 오신날
2024년 5월 15일 수요일에 스승의날과 부처님 오신날이 같은 날입니다.
월화수목금 평일 요일 중에서 중간에 쉬는 수요일이라서 앞에 월화 또는 뒤에 목금에 연차를 내시고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기도 합니다.
따로 여행 계획이 없으시다면 5월 부처님 오시는 날 연등행사를 구경해보시면 후회가 없을거라고 확신합니다.
직접 연등행렬에 참여도 해보았기 때문에 올해도 저는 부처님오신날 연등행사에 함께 하려고 합니다.
부처님 오신날 전통등전시회
전통 등전시회에 다양한 전시를 하고 있어서 연등 행사 중 많은 사람들이 제일 많이 찾는 곳이고 사진도 많이 찍는 핫스팟 중 하나라고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이곳에는 볼거리가 다양하고 사진을 찍으면 너무 멋지다 이쁘다고 엄지척 하는 명소 중 한 곳입니다.
청계천, 열린송현녹지광장, 광화문광장, 조계사, 봉은사 장소마다 다르기 때문에 위치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청계천 (4/24 ~ 5/15), 광화문 광장 (5/9 ~ 5/15), 조계사 (4/24 ~ 5/15), 봉은사 (4/28 ~ 5/15)
장소도 다르지만 기간도 다릅니다. 미리 시작한 곳도 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는걸 말씀 드립니다.
하지만 마감하는 날으나 5월 15일까지 모두 행사 종료날이므로 동일합니다.
부처님 오신날 연등행렬
부처님 오신날 토요일 오후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홍인지문에서 종료를 거쳐 조계사까지 연등행렬이 이어집니다.
연등행렬이 지나가는 코스를 확인해야 놓치지 않고 보실 수 있습니다.
버스를 이용하시는것도 좋지만 지하철을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버스는 우회할 수 있기 때문에 행사 장소쪽에 정차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처님 오신날 (토요일, 일요일) 주말행사
시간때가 맞지 않아서 위에 행사를 놓치셨다고 후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말에 행사들이 있기 때문에 얼마든지 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 실망하지 않을 수 있는 기회가 또 있으므로 그밖에 주말에 어떤 행사가 있는지 시간을 보시기 바랍니다.
부처님 오신날 주말행사가 거의 주중 이뤄지며 당일에는 조계사에서 열리기 때문에 주말을 놓치시면 안됩니다.
15일에 모든 행사들은 종료가 되므로 시간적인 여유가 앞으로도 많이 있습니다.